아마도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관절 관련 염증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보스웰리아 콘드로이친 이렇게 2가지 제품군을 많이 알아보셨을텐데요, 모든지 자세히 알고 복용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세한 관련 정보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목차
콘드로이친 보스웰리아 차이점
○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연골은 뼈 사이에 위치하여 충격을 흡수하고 마찰을 줄여줍니다. 콘드로이친 보충제는 관절 통증이나 연골 손상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종종 사용됩니다. 콘드로이틴은 종종 글루코사민과 함께 보충제로 사용되며, 이 두 성분의 조합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 보스웰리아 유향 나무의 수액에서 추출한 조미료이자 약용 향신료인 유향은 오랫동안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주요 활성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통, 류머티즘, 천식 및 염증과 관련된 여러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 성분 모두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작용 방식이 다르고 출처도 다릅니다. 사용하기 전에 항상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드로이친 원료
동물 연골: 대부분의 콘드로이틴 보충제의 주요 공급원은 동물 연골에서 나옵니다. 특히 소, 돼지, 상어의 연골에서 추출한 콘드로이틴은 상업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만 볼 수는 없습니다. 콘드로이틴은 관절에 너무 비싸서 다른 제품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많은 제품들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지만 그 인증은 요즘 많이들 알고 계시는 HACCP 입니다. HACCP는 깨끗한 위생시설에 부여되는 인증마크입니다. 성분 인증이 아니기 때문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아 다들 혼동하시면 안 되리라 생각합니다.
관절용 콘드로이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GMP 인증을 받았습니다. GMP는 원료, 생산, 포장, 운송 등 다양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최소화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쉽게 말하면 건강기능식품의 우수한 생산 및 품질관리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관절 기능성 영양보조식품으로 더욱 신뢰가 가는 영양보충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