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방사능 측정기 제니스캔 가격 정보

○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 가격 스팩 정보

이글을 쓰는 이시점부터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뉴스 기사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방사능 수치라는게 생명과 밀접하게 관련있는거라서 불안한건 사실입니다. 일본측에서는 안전하다 말은 하지만 인류 역사상 바다에 물을 방류하는건 처음이다보니 과학적으로 안전하다고 추측은 하지만 사실 방류후 어떤일이 벌어질지는 모릅니다. 그래서 수산물 기피 현상도 조심스레 예측이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 라는것을 알게 되었고 가격도 얼마하지 않아 이 제품에 대해 알려드리면 좋을것 같아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목차

후쿠시마 현지에서 촬영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 유튜브 영상

짧은 영상이지만 제조사 측에서 제공한 유튜브 영상 입니다. 방사능 수치가 어느정도 있다 없다 정도는 판별 할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위 사진은 제조사측에서 나온 자료 인데요, 대한민국과 비교 일본의 지역별 방사능 수치를 기록한 자료인것 같습니다.

제니스캔 스틱형 방사능 측정기 제품 스팩 및 구매처

재질은 알류미늄 합금으로 되어있고 c타입 충전이고 휴대폰 처럼 충전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측정 가능한 방사능 검출선은 X, y, B선입니다. 자세한것은 위 표를 참고 해주세요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

초소형 간평 휴대용 방사능 측정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 제니스캔 장단점

장점

  • 매우 작은 크기여서 휴대성이 좋고 일본 여행을 갈 경우 필요한 상황에 바로 체크 할수 있다.
  • 10초안에 방사능 수치 여부 확인 가능

단점

  • 방사능은 감자하지만, 방사능의 원천적인 구별은 어렵습니다.


종합해보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후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해서 참고용으로 테스트하기에는 좋습니다.